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

javascript for web developers 2장

p22

<head>태그 안에 스크립트나 CSS 요소를 쓰게되면 많은 양을 처리할 경우 사용자는 텅빈 화면을 보는 시간이 늘어나므로(브라우저는 body태그를 만나면서 렌더링하기 때문에)


요새 웹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자바스크립트를 <body>태그의 마지막에 부분에 사용합니다.



2장 핵심 내용

- 외부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불러오려면 src 속성에 파일의 위치를 나타내는 URL을 씁니다. 외부 파일은 페이지와 같은 서버에 있어도 되고 완전히 다른 도메인에 있어도 됩니다.


- 모든 <script> 요소는 페이지에 나타나는 순서대로 해석됩니다. defer 속성이나 async속성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script> 요소의 코드를 해석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는 지연되지 않은 <script> 요소의 코드를 완전히 해석한 이후에만 페이지 렌더링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script> 요소는 보통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 다음, </body> 태그 바로 앞에 놓습니다.


- defer 속성을 써서 스크립트의 실행을 문서 렌더링 이후로 미룰 수 있습니다.


- async 속성을 쓰면 해당 스크립트가 해석될 때까지 다른 스크립트나 문서 렌더링을 차단하지 않아도 된다고 명시할 수 있습니다. 비동기 스크립트는 마크업 순서대로 실행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