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query

제이쿼리 jquery - append html 차이

어디 사이트에선가 append가 더 빠르다고 하던데


개인적으로 방금 느낀 실질적인 차이를 아래 서술하겠음.


html은 기존의 선택된 요소안의 모든 태그들을 지우고 실행됨.


append는 요소안에 모든 태그들은 유지 시킨뒤 마지막부분에 붙을 뿐이다.


프로그래머가 추가할 무언가가(append를 써야되나 html을 써야하나 고민하면서, 둘다 비슷한데 뭐가 다르지? 하고 또 고민하면서 여기까지 왔겠죵)

 정적인 페이지에서(ajax jquery 이런것들을 비교적 적게사용하던지 전혀 사용안하던지 할때. 이미 이야기하고 있는 것들이 jquery이지만..) 작동하는 것이라면 append가 효율적일 것이며 반대로 

 동적인 페이지에서 작동하는 페이지라서 추가할 무언가가 사용하는 유저에 의해서 바뀔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html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작업하다가 append()를 사용한 요소를 remove()해줘야 하는 일이 발생하곤 했는데 html()을 사용한 요소는 이러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았다. 


비교적 정적인페이지는 append()하고 remove()할 일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append()를 사용했다면 remove()를 이용해서 지우고 다시 append()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프로그램짜다가 귀찮아서 html()을 더 선호하기 쉽다.

하지만 서버가 처리할 작업속도를 생각하면서 append와 html을 적절하게 선택하여야 프로그램을 간지나게 작성할 수 있다.


이것은 웹프로그램 공부한지 몇개월 안된 초보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맹신 금지입니다.


요약

html은 append보다 느리다. 선택한 요소 밑에 놈들을 싹다 지우고 추가됨.(이기적이다)

append는 html보다 빠르다. 선택한 요소 밑에 놈들은 유지시키고 그 놈들 제일 밑에 추가됨.(공존한다)


느리고 빠르다는 것은 간단한 프로그램에서 사람이 체감하기 힘든 컴퓨터의 처리속도를 말합니다.





'jque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이쿼리 UI  (0) 2014.02.11
주요 메소드와 기능  (0) 2014.02.11
Select Box 활용 노하우  (0) 2013.09.12
jquery 선택자 여러개, 요소 여러개 선택하기  (0) 2013.09.09
jquery 달력 옵션 적용법  (0) 2013.09.09